tips  
TIPS
리노베라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 보세요!
banner  

4. 식품첨가물 사용 용도

리노베라   2021-03-23
조회수462
 첨부파일 4.png

※ 한 번 제조한 칼슘용액은 밀폐를 잘 할 경우 다시 흔들어 주실 필요가 없습니다. 바닥에 가라앉은 칼슘침전물이 최대한 들어가지 않도록 맑은 액상만 사용해 주세요.

※ 제조된 칼슘용액은 강알칼리성이니 직접 드시지는 마세요.

 

1) 칼슘용액 제조법

① 밀폐가 잘 되는 병에 정수물을 채워줍니다.

② 칼슘파우더를 물에 0.1%(물 1L당 칼슘파우더 1g) 희석하여 잘 섞어줍니다.

③ 20분~30분 정도 두시면 맑은 액상이 되며, 약간의 칼슘 침전물이 바닥에 가라앉게 됩니다.

④ 잘 밀폐하여 보관하시고, 사용 시에는 위의 맑은 액상만 덜어내서 사용합니다.

 

2) 음용 용도

- 사용법 : 음용수, 우유, 커피 등의 음료를 드실 때 미리 제조된 칼슘용액을 전체 양의 1%(물 1L당 10mL) 첨가합니다.

- 효과 : 물클러스터를 쪼개어 음료의 영양소가 효과적으로 흡수되게 도와주며, 이온화 칼슘 및 미네랄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.

 

3) 사골/육수/한약/차(녹차 등) 우려낼 때

- 사용법 : 미리 제조된 칼슘용액을 전체 물 양의 2%~5%(물 1L당 20mL~50mL) 첨가합니다.

- 효과 : 추출시간을 1/2 가량 단축시키며, 농도가 15%~20% 더 진하게 우러납니다. 또한 맛이 부드러워지고 추출된 원료, 미네랄, 칼슘 성분이 체내에 효과적으로 흡수됩니다.

 

4) 핏물 뺄 때

- 사용법 : 미리 제조된 칼슘용액을 전체 물 양의 10%(물 1L당 100mL) 첨가합니다.

- 효과 : 뼈를 담가두면 핏물을 빼는 시간을 1/2 가량 단축시키며, 고기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합니다.




{=__('상단으로 이동')}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