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ps
REVIEW
소중한 구매후기를 나눠보세요!

안녕하세요, 고객님! 리노베라 입니다.

부****   2021-08-17
조회수 187

안녕하세요, 고객님!

혁신(Renovation)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하는 <리노베라>입니다.


먼저 저희 제품을 구매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
본 현상으로 인해 많이 놀라셨을 것 같아요. 이는 리노베라 칼슘파우더로 토마토를 세척할 때 흔히 나타나는 일반적인 현상으로, 토마토의 영양소가 빠져나온 것은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.


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,


(1) 화학성분과 반응

토마토에 주로 사용되는 카바메이트계 농약(살충제), 착색제 등의 화학성분이 표면에 잔류하고 있을 경우, 리노베라 희석액의 수산기(OH-) 성분과 반응하면서 색 변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
(2) 자연 살충제와 반응

토마토는 자체적으로 자연 살충제를 만들어내는 작물로, 토마토에서 많이 나타나는 '렉틴'이라는 독소 성분이 제거되는 과정에서도 색 변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
1번과 2번 모두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제거되면서 나타난 현상이며, 리노베라의 살균/세척 효과는 식재료의 겉표면에서 작용하므로, 내부의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^^


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요?


추가로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저희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. 감사합니다,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♡


[ Original Message ]

뭔가 뜨긴뜨네요 사과 한알, 방울토마토 10알에 색이 저렇게 변하고.. 건져내보니 방울토마토의 붉은빛이 바랜듯한 느낌이네요, 인공적인 색이었을까요? 무튼, 시각적으로 개운한 느낌은 듭니다 ㅎㅎ



(2021-08-16 14:44:43 에 등록된 네이버 페이 구매평)

별점 0점


{=__('상단으로 이동')}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